김포시농업기술센터, BM활성수 읍·면·동 무료 공급 지원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두철언)는 내달부터 BM 활성수를 읍ㆍ면ㆍ동행정복지센터에 무료로 공급한다고 31일 밝혔다.

‘BM 활성수’는 Bacterial Mineral Water의 약자로, 상호 공생관계를 이용한 자연순환시스템(BM활성수 플랜트)에서 생산되는 물로서 각종 효소, 호르몬, 유기산, 비타민 등이 다량 함유돼 있다.

BM 활성수는 작물에서는 토양 연작피해 개선 등 개량 효과, 수확량 증대 및 신선도ㆍ상품성을 향상시키며, 축산 분야에서는 사료 효율 증대, 악취 및 병해충 발생 억제 등의 효능이 있다.

소량의 BM 활성수를 필요로 하는 농가의 불편을 덜기 위해 6개 읍ㆍ면ㆍ동( 통진읍·양촌읍·대곶면 행정복지센터, 하성농협, 김포ㆍ고촌농협 로컬푸드)에 주 1회 2t씩 공급하고 있다.

BM 활성수는 오는 10월까지 공급되며 읍ㆍ면ㆍ동 공급탱크 동파방지를 위해 동계기간에는 공급이 중단된다.

센터 내 BM 활성수 플랜트에서는 매주 월ㆍ수ㆍ금요일 공급받을 수 있다.

권혁준 기술지원과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민원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비대면으로 공급이 가능하며, 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농가는 BM 활성수 무료 공급 영농서비스를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양형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