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 프리미엄 PB 식품 10종 출시
갤러리아백화점은 식품관 ‘고메이494’ 브랜드를 내건 프리미엄 자체브랜드(PB) 식품 10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새로 출시한 제품은 한우 장조림과 설렁탕, 생선구이 4종(갈치ㆍ삼치ㆍ메로ㆍ고등어), 착즙주스 2종(샤인머스켓ㆍ레드향), 전통 혼합장 2종(쌈장ㆍ맛간장)이다. 생선구이 등 5종은 가정간편식으로 개발됐다.
갤러리아 고메이494 프리미엄 PB 판매는 최근 3년간 연평균 25%씩 신장했다. 올해 설 선물세트 시장에서도 고메이494 프리미엄 기름세트와 가정간편식 세트, 수제청 세트 등 프리미엄 PB 세트 매출이 전년 설 대비 35% 늘었다.
갤러리아 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 국내 유명 맛집, 셰프, 명인들과 공동 개발로 가정간편식, 프리미엄 선물 제품 뿐 아니라 편의성을 높인 패키지 적용 등 갤러리아만의 차별화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LG전자,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 출시
LG전자는 사용자의 말을 알아듣고 청소하고 유용한 생활 정보까지 알려주는 ‘더 똑똑해진 로봇청소기’ 신제품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LG 씽큐(ThinQ)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와 연결하면 사용자가 음성으로 이 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 “청소 시작해줘” 같은 기본 명령부터 “터보모드로 설정해” 등 모드 설정도 가능하다.
또한 이전 제품보다 더 선명해진 화질의 모니터를 제공한다. ‘홈뷰 2.0’은 스마트폰을 사용해 집안을 실시간으로 보고 원격으로 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고, ‘홈가드 2.0’은 청소기가 집안 움직임을 감지해 집을 비웠을 때 방범용으로도 유용하다.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을 적용, 0.3∼0.5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먼지를 99.97%까지 차단한다.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서 실내구조와 장애물 종류를 스스로 학습해서 청소하고, 특히 스마트 커보 기능이 회전ㆍ주행 속도를 조절한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해 흡입력이 강력하고 청소 시간은 최대 90분이라고 회사는 소개했다.
○…해태, 크기ㆍ무게 늘린 ‘자유시간 빅’ 선보여
해태제과는 5일 초코바 ‘자유시간’의 크기와 무게를 늘린 신제품 ‘자유시간 빅(Big)’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오리지널 제품보다 중량은 2배 가까이(36g→64g) 늘린 반면 가격은 50%만 오른 1천500원으로 정했다. 중량 대 가격 비를 따지면 실질적으로 가격이 15% 상당 내린 꼴이라고 해태제과는 설명했다.
‘자유시간’은 지난해 오리지널과 미니 2종으로 매출액 500억 원을 기록한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으로, 이번 신제품으로 점유율이 더 높아질 것으로 해태제과는 기대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가성비 높은 제품을 바라는 주요 고객층의 의견을 반영했다”며 “사전 조사에서 맛과 가격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홍완식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