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쉽고 간편한 근육 관리템으로 4050 공략

▲ 이지케이7

노화가 시작되며 일어나는 몸의 변화 중 하나는 근육량 감소다. 30대에 최대치를 기록한 근육량은 40대에 들어서면 성장 호르몬과 성호르몬 분비가 떨어지면서 매년 1%씩 줄어든다. 최근에는 노화를 대비해 정상 체중을 유지하며 근육량 증가를 위한 운동을 하는 ‘근육저축’에 집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근육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유통 업계에서는 앉고, 먹고, 착용하는 등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근육 케어를 도와주는 제품으로 4050세대 공략에 나섰다.

■하루 15분 앉아있으면 ‘골반저근’ 강화 ‘이지케이7’

자궁, 방광, 대장 등을 받쳐주며 요도, 질, 항문의 수축 운동을 담당하는 근육인 골반저근은 임신과 출산을 겪으며 탄력이 떨어진다. 탄력이 떨어지면 성기능 저하, 소변 유출 등 다양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골반저근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지케이7(easy-k7)은 국내 최초 성기능 개선 효과로 세계적인 성 의학지에 등재된 이너섹시 디바이스다. 이지케이7은 골반저근 강화에 최적화된 3개의 전극에서 20Hz~50Hz의 저주파와 1200Hz 중주파를 출력, 골반저근을 강력하게 수축·이완하며 골반 하부에 넓게 자리 잡고 있는 골반저근 전체를 강화시킨다. 6개의 모드와 60단계 강도 조절 기능을 탑재해 몸 상태에 따라 원하는 강도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의자, 변기 시트 등 평평한 곳에 올려놓고 15분간 앉아있기만 하면 된다.

▲ 매일 코어 프로틴

■먹으면 근력 운동 효과 높여주는 ‘매일 코어 프로틴’

근력 운동 이후, 30분 이내로 단백질을 섭취하면 운동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단백질은 근력 운동 중 미세하게 손상된 근육의 재생을 돕고 근육량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매일유업의 ‘매일 코어 프로틴’은 진한 우유 맛의 건강기능식품으로 3대 핵심 단백질(우유 단백질, 농축 유청단백질, 식물성 단백질)을 18g이나 담았다. 하루 한 잔이면 우유 4컵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

■착용하면 코어 근육 운동 도와주는 ‘키핑 코어 밴드’

습관화된 나쁜 자세와 노화로 인해 척추와 골반이 틀어지면 뼈에 붙어 있는 근육의 힘도 약해진다.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코어 근육을 단련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더코어의 ‘키핑 코어 밴드’는 코어 운동 중 하나인 드로인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디바이스다. 드로인 운동이란 배에 힘을 주고 안쪽으로 끌어당긴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꾸준히 반복하면 복근 단련 및 배 근육 주변의 체지방이 분해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용법은 배꼽을 척추 쪽으로 1~2cm 당기듯 힘을 준 상태에서 키핑 코어 밴드를 착용하고 일상생활을 하면 된다. 복부에 힘이 빠지면 허리둘레의 증가를 감지하여 진동을 통해 피드백을 제공한다. 피드백을 받은 착용자는 다시 자발적 복근 수축을 반복해 일상 중 습관이 될 수 있도록 한다. 간편하게 착용 후 출퇴근과 등하굣길, 오래 앉아 있거나 서 있어야 할 상황 등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드로인 운동을 할 수 있다. 꾸준히 착용하면 허리 통증 감소, 자세 교정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키핑 코어 밴드

홍완식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