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하초, 꿈자람 진로체험 계절학교 운영

혁신학교인 가평군 연하초등학교(교장 박효진)는 18일부터 22까지 ‘내 빛깔과 내 꿈을 찾아 떠나는 연하초 진로탐험 여행’의 주제로 꿈자람 진로체험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진로체험 계절학교에서는 진로교육 영역 및 세부 목표에 따라 주제별로 교육과정을 재구성해 5일간 진로탐색을 위한 기초 활동으로 학년 단계에 맞춰 전문가를 초빙하여 저학년은 자존감과 효능감을 향상시키는 ‘버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고학년은 미래사회에 적합한 창의인재 양성을 목표로 경기도 평생 진흥원에서 파견한 전문가와 함께 ‘나는 CEO다’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학교도서관에서는 일과 직업세계이해 및 진로디자인과 준비를 위해 ‘책으로 세상을 바꾸는 독서 프로그램 ? 진로’와 연계해 연하글방 내 진로독서 코너를 만들어 책을 통한 깊이 있는 진로 탐색을 지원한다.

강이랑 학생(3학년)은 “버츄 프로그램 강의를 통해 자신의 미덕을 찾아 내가 갖고 싶은 미덕을 찾아서 꾸준히 노력하면 미덕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친구들의 미덕도 존중해 줘서 더 큰 사랑이 꽃피는 3학년이 될 수 있게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가평=고창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