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운영 중인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청소년 캠프 탐라탐라’ ‘검정고시 대비반’ ‘수학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 캠프 탐라탐라’는 청소년들이 제주도 명소를 방문해 뛰어난 자연경관과 제주만의 독특한 문화를 경험하고 어떤 역사적 변화를 겪어왔는지를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검정고시 대비반’과 ‘수학 멘토링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이 체계적으로 검정고시를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 밖에도 지역내 자원을 활용한 체험으로 악기를 배워가며 함께 성장하는 ‘뮤직밴드 매드크랩’과 자연속에 재료와 아이디어를 얻고 스스로 디자인해 제작하는 ‘숲속목공교실 PINO’, 한국초콜릿연구소와 함께 진행하는 ‘초콜릿 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여성가족부와 가평군이 지원하는 청소년지원센터 꿈 드림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지정·설치돼 9~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업복귀, 자립지원, 사회진입,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 맞춤 서비스를 무상지원한다. 지역사회 자원 발굴 및 연계 협력,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사업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가평=고창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