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섬의 자연과 예술로 떠나는 수학(Math)여행 호응 커

가평초등학교 학생들이 사계절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 할 수 있는 남이섬에서 자녀와 함께 몸으로 체험하고 마음으로 느끼는 가을을 주제로 ‘남이섬의 자연과 예술로 떠나는 수학(Math)여행’을 다녀와 가족여행의 특별한 추억의 시간을 마련했다.

지난달 7일, 14일, 28일 등 3차례에 걸쳐 우리 지역의 관광자원인 남이섬의 가을에서 만나는 동식물, 다양한 실내외 예술작품을 수학과 연계한 체험학습을 통해 자연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평초등학교의 ‘남이섬의 자연과 예술로 떠나는 수학(Math)여행’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지난 2017년부터 남이섬과 MOU를 체결하고 운영되는 교육기부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경기도교육청을 비롯 가평교육지원청, 가평군청의 지원으로 연간 2천여명의 학생과 학교 단체에게 3년 연속해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 관광자원과 수학을 중심으로 STEAM 교육과정을 현장체험학습으로 인정받아 지난 2017과 2018년 경기도교육청 지정 우수체험학습장으로 선정됨에 따라 관내 곳곳에서의 교사 연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편 무료로 운영되는 남이섬 자연예술 수학여행은 개인이 희망하는 경우 남이섬의 그림책 놀이터 담당자에게 사전 또는 당일 신청하면 활동에 대한 안내 및 학습자료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단체 신청은 가평초등학교 홈페이지(http://www.zat.es.kr/) 체험학습장 코너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가평=고창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