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시민·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다(多) 펀펀(fun fun) 놀이터’ 개최

▲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시민과 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다(多) 펀펀(fun fun) 놀이터'가 펼쳐지고 있다. 광명시 제공

광명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9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시민과 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다(多) 펀펀(fun fun) 놀이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주민과 다문화 가족 등 1천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문화 의상 및 악기체험, 다문화 전통춤 공연, 다문화 전통 음식 및 프리마켓, 결혼이민자 및 중도입국자녀의 백일장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백일장 대회에서 수상한 한 결혼이민자는 “한국에서 지내면서 재미있었던 일을 주제로 글을 썼는데 이렇게 상을 받고 보니 그동안 한국어 교실에서 열심히 공부한 보람이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왕락 사회복지국장은 “결혼이민자가 증가하는 만큼 다문화정책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낀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다문화가정에 꿈과 희망을 주고 다문화가정이 사회에 정착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의 수익금 전액은 소외계층의 겨울 난방비 지원을 위해 광명시희망나기운동본부에 전달했다.

광명=김용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