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마음 빨아들인 ‘멀티 무선청소기’
“참신한 기술력으로 최고의 모습을 언제나 보이겠습니다”
강력함, 편리함, 위생 등 청소기의 3대 조건을 모두 갖췄다고 평가받는 기업이 있다. 2005년 설립돼 청소기 하나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을 겨냥하고 있는 ㈜일렉파워전자(대표 김영준)다.
일렉파워전자는 제품 브랜드인 ‘아토케어(ATOCARE)’를 통해 각종 청소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아토케어는 아토피를 비롯한 각종 질환을 일으킬 세균을 잡을 수 있다는 점에서 유래했으며, 실제로 알레르기 UK(영국 알레르기 협회) 인증을 받기도 했다.
기업은 스팀청소기, 침구청소기, 무선청소기 등 다양한 청소기를 출시했다. 대표 제품은 무선청소기이며, 다음 달 출시를 앞둔 EP 10UP이 소비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는 이전 제품인 멀티 무선청소기의 연장선에 있는 것이다. 하나의 본체 플랫폼에 머리 부분을 바꿔가며 진공 청소, 물걸레 청소, 침구 살균을 각각 수행할 수 있다. 여러 기능을 하나의 제품이 포함한 만큼 경제성, 공간 활용성, 사용성이 뛰어나다는 평이다.
이와 함께 ▲3개의 헤파 필터(먼지통에 1개, 배기구에 2개를 추가, 청소기에서 배출되는 먼지 차단) ▲필터 청소 알림 기능 ▲손쉬운 분리ㆍ완전 세척 가능한 먼지통 ▲슬라이딩 탈부착 방식의 배터리로 쉬운 배터리 충전 ▲배터리 용량 확인 지시창 등도 주목할만한 특징이다.
바닥 청소용인 진공 청소 모드는 특히 1만 8천 Pa의 강력 BLDC 모터 장착으로 뛰어난 흡입력을 자랑한다. 또 폭 21㎝의 넓은 브러시, LED 라이트, 최장 60분의 사용시간, 2축 구조의 부드러운 핸들링 등도 장점이다. 특히 아토케어의 무선 청소기는 기존 흡입ㆍ물걸레 일치 제품과 차별화를 둔다. 흡입과 동시에 물걸레가 작동하는 방식은 젖은 물걸레의 수분이 먼지 통과 필터에 유입, 필터의 극심한 오염과 필터 수명의 저하를 일으키지만 아토케어 제품은 머리 부분만 교체하면 오염 걱정이 없어진다.
이 같은 우수 제품은 광주(경기도)를 비롯해 중국 베이징과 상해 등 3개 도시 11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또 현대홈쇼핑과 공영홈쇼핑 등에서 수십 회 방영됐다. 해외에서도 미국과 태국의 홈쇼핑 전파를 탔으며 홍콩, 중국, 일본 등으로도 판매되고 있다. 끝으로 지난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부터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을 인증 받은 일렉파워전자는 신제품 EP 10UP 성능 향상에 지원을 집중했다.
김영준 대표는 “아토케어는 일반적인 청소기가 아니다”며 “집 안의 일반 먼지뿐만 아니라 이불, 베개, 소파, 매트리스 등에서 기생하는 각종 세균 및 진드기 등을 없애기 위해 고안 개발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의 편리성과 안전성 및 청소의 효율을 생각하며 심혈을 다했다”며 “앞으로 각종 세균에 의한 피부 질환(아토피), 호흡기 질환(천식)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여승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