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두플럼, 비타민C의 제왕…면역력 높이고 다이어트까지

'내 몸 사용설명서'에 소개된 카카두 플럼.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에 소개된 카카두 플럼. TV조선

호주의 슈퍼푸드로 불리는 카카두 플럼이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카카두 플럼은 호주에서만 서식하는 열매로, 호주 카카두 국립공원의 이름을 땄다. 3~4cm 초록색의 타원형으로 큰 시앗이 들어있는 열매다.

카카두 플럼은 매우 척박한 환경에서 재생하며, 양식 재배가 불가능해 야생에서 손으로 직접 수확해야 하는 귀한 열매다.

카카두 플럼은 척박한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좋은 영양분을 응축하고 있다. 특히 오렌지의 100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C는 노화를 막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이다. 조직 세포와 혈관 세포의 성장과 재생을 돕고, 면역체계를 강화해 바이러스의 저항력을 높인다.

또한 우리 몸에 유해한 환성산소를 억제해 면역력을 높이고 각종 질병을 예방하기도 하고, 황사 또는 미세먼지 등 공기 오염으로 체내에 쌓이기 쉬운 중금속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카카두 플럼에는 비타민C 외에도 다량의 섬유질, 비타민E, 마그세슘, 칼슘, 아연 등이 들어있으며,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갱년기에 도움울 주는 엘라그산, 다이어트에 도움 주는 갈산도 함유돼 있다.

다만 비타민C는 열을 가하면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분말로 먹을 경우 물과 섭취하거나 채소, 요거트와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하루 권장량은 0.25g(1/3 티스푼)이며, 과도한 섭취시 속 쓰림 유발하기 때문에 식후에 먹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장영준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