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2기 수료식 개최

▲ 지난 26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2기 수료식이 개최됐다.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지난 26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15일부터 2주 동안 진행된 이번 과정은 1주차에는 스피치리더십, 자기분석, 직무분석, 기업분석, 직무개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등 취업준비과정, 2주차에는 인터뷰 성공기법, 모의면접, 현장면접, 팀별 활동 피드백 등 개인별?팀별 면접과정이 진행됐다.

특히 교육기간 중 2명이 조기 취업되고, 지난 25일 기업체 현장면접에서 2명이 1차 면접에 통과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번 수료생들은 지난 25일 우수중소기업이 참여한 현장 면접에 이어 향후 코칭데이 운영 등을 통한 취업 연계 및 사후 관리를 받게 된다.

우수교육생으로 선정된 표인국씨는 “어느 곳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해주신 열정적이고 자상한 강사님과 좋은 동기들을 만나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며 “이번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십분 발휘해 반드시 취업으로 보답해드리겠다”고 말했다.

도도현 일자리창출과장은 “목표하는 취업에 희망을 갖고 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해 준 교육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시는 앞으로도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지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적성에 맞는 직업탐색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취업성공 사관학교’를 올해부터 상·하반기에 걸쳐서 특성화고, 청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연간 6회 실시하고 있다.

광명=김용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