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의회, 제281회 임시회 개회

가평군의회(의장 송기욱)는 지난 12일 본회의장에서 김성기 군수를 비롯 각 국.실.과.소장, 읍.면장 및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81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오는 17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들이 발의한 △가평군 범죄예방을 위한 환경디자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가평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가평군협의회 지원 조례안 등 총 8건의 조례안을 심의 의결한다.

임시회 첫날 1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조례안에 대한 제안설명 청취와 15일과 16일 자체심사를 실시하고 17일에는 2차 본회의에서 상정된 안건을 최종 의결한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지난해 겨울철 강설 시 관내 도로에 대한 신속하고 체계적인 설해대책을 추진하고, 군 의회와 소통하는 행정을 펼쳐 제280회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시 설해대책 및 의정발전 유공공무원으로 선정된 미래발전국 건설과 나상진 도로관리팀장에 대한 가평군의회 의장 표창 수여가 있었다.

한편 송기욱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시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을 발굴 표창제도는 가평군의회 출범 후 제8대 의회에서 처음 시행하고 있다”며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의 잘못된 행정행위에 대한 개선을 요구하는 한편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을 칭찬하고 격려하는 등 집행부와 의회가 변화와 발전을 통해 상생 협력의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고창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