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세미초, “신나는 학년별 스포츠데이” 진행

▲ 스포츠데이 1

오산 세미초등학교(교장 윤미자)는 최근 ‘학년별 스포츠 데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미세먼지로 인해 체육 활동을 마음 놓고 할 수 없는 요즈음 세미초의 ‘학년별 스포츠 데이’ 활동은 학생들의 체육 활동에 대한 갈증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기회가 됐다.

오산시 지원으로 세미초가 기획한 ‘학년별 스포츠 데이’는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5일까지 학년별로 다양한 체육 활동과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했다.

총 4교시로 진행된 행사는 1-2교시는 학년별 프로그램으로 학년의 운동 수준에 맞는 다양한 체육 활동을 시행하였으며, 3-4교시는 레크리에이션 전문업체를 초빙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프로그램의 안전을 위해 학교와 행사 업체의 지속적인 협의가 수차례 이뤄지고, 학급 수가 많은 1학년과 2학년은 이틀에 걸쳐 시행함으로써 안전사고 대비에 만전을 기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 행사 당일 미세먼지 상황을 고려해 운동장과 강당에서 시행할 프로그램을 각각 준비하고, 강당에는 공기청정기를 구비하는 등 학생들의 쾌적한 활동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돋보였다.

윤미자 교장은 “학년별 스포츠 데이 개최로 학생들이 신체활동의 즐거움을 느끼고, ‘같이’의 ‘가치’를 몸소 느끼며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행복한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설소영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