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전국 흐리고 일부지역 오후 한때 비

3월 12일 날씨. 기상청
3월 12일 날씨. 기상청

내일(12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후 한때 경기 동부, 강원영서와 산지, 충천도, 남부내륙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다.

11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12일 북쪽으로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12일까지 기온은 평년(아침 기온 -3~4도, 낮 기온 9~14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오후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모레(13일)는 평년보다 1~4도 낮겠다.

또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서울기준 아침최저기온 -1도, 체감온도 -6도)가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서울과 일부 경기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국내외에서 발생하고 유입된 대기오염물질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보통' 단계가 되겠다. 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오전 '한때 나쁨' 단계, 오후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오늘(11일) 오후 9시부터 내일 오전 09시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 12일까지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