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택병원 내과중점센터 내시경실이 ‘우수내시경실 인증 평가’애서 2회 연속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받았다.
우수내시경실 인증제도는 내시경 시술의 질적 향상과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 (재)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이 3년 주기로 시행되는 진행하고 있다.
내시경을 시행하는 의사의 자격과 내시경실의 시설 및 장비, 표준화된 검사과정 등의 지침 준수 여부, 내시경 소독 지침과 감염관리 이행 여부 등을 평가한다.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받은 의료기관은 내시경과 관련된 일련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환자의 안전 보장과 적정수준의 질을 달성했음을 의미한다.
이춘택병원 내과중점센터 내시경실은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지속적인 학술활동과 우수한 내시경 장비 구비, 내시경 장비의 철저한 소독 및 위생 관리 등으로 인증을 받게 됐다.
내과중점센터 관계자는 “2015년 수원 내 병원급 의료기관 중 최초로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받은 후 내시경 시술의 질적 향상과 개선을 위해 자체적인 노력을 거듭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소화기내시경 관련 의료서비스 및 건강검진의 질적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내과중점센터는 암, 심·뇌혈관 질환 등을 조기 발견해 치료 또는 생활습관 개선을 유도하고자 내시경 검사와 혈액종합검사, 복부 정밀검사 외 5개 검진 항목을 포함한 종합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송시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