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5일) 미세먼지 농도, 서울·경기 등 '나쁨'…내일 '보통'

▲ 오늘(15일) 수도권을 포함한 광범위한 지역에 미세먼지(PM2.5) '나쁨' 단계가 예보됐다. 케이웨더 홈페이지
▲ 오늘(15일) 수도권을 포함한 광범위한 지역에 미세먼지(PM2.5) '나쁨' 단계가 예보됐다. 케이웨더 홈페이지
오늘(15일) 수도권을 포함한 광범위한 지역에 미세먼지(PM2.5) '나쁨' 단계가 예보됐다.

15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국내에 발생한 대기오염물질이 정체하고 축적되겠다. 전국의 미세먼지(PM10) 농도는 '보통' 단계를 보이겠고, 미세먼지(PM2.5) 농도는 서울경기와 충청도, 전라도는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내일(16일)에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국내의 대기 순환이 원활하겠다. 전국의 미세먼지(PM10, PM2.5) 농도는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오는 17일에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국내의 대기 순환이 원활하겠다. 전국의 미세먼지(PM10, PM2.5) 농도는 '좋음' 단계를 보이겠다.

 

한편, 오늘 아침까지 기온은 평년보다 낮고 낮부터 평년 수준을 회복하겠으나,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며, 밤부터 아침 사이에는 쌀쌀하겠다.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면서 오늘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또 이날 아침까지 중부내륙과 경북 북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다. 그 밖의 남부 내륙에도 안개가 낄 수 있어 교통안전에 주의해야겠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