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두물머리로 소풍 떠나보실래요?"
양평군은 오는 28일 양평군 두물머리 물래길 일원에서 ‘양평 두물머리 물래길 봄 소풍 걷기여행 축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군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두물머리의 아름다운 봄 풍광과 봄 소풍의 설렘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축제는 걷기 좋은 여행길로 선정된 양평 두물머리 물래길을 걷는 축제로 양서문화체육공원에서 출발해 세미원, 두물머리, 두물경, 물환경연구소, 생태공원 꽃길 등의 코스로 구성됐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친환경 농산물 장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농산물 상품권을 비롯해 간식 쿠폰, 봄 도시락 쿠폰을 지급하며 완주 기념으로 양평 특산품 딸기잼을 배포한다. 참가비는 1만 원이다.
축제 부대행사로 출발 세리모니를 비롯해 버스킹 공연, 보물찾기 등도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꽃과 자연이 피어나는 양평 두물머리 물래길에서 설레는 봄 소풍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올봄 양평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이번 축제에 참가해 아름다운 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두물머리 ‘물래길’은 두물머리 지명과 물이라는 우리말과 ‘올래’의 글자를 합성한 신조어로, ‘물 따라 온다’는 뜻으로 양서면 양수리 두물머리 일대 강변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다.
양평=장세원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