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스기념병원 이동근 원장 SCI 논문 발표, 유럽신경외과학회지(Acta Neurochirurgica)에 게재

▲ 이동근 원장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병원 윌스기념병원이 올해 학술 논문 12편을 발표하며 의학 학술연구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병원은 척추센터 이동근 원장<사진>의 논문 ‘2레벨 이상에서 후방경유 경추 추간공절개술의 임상적 및 방사선적 결과: 3년 추적 관찰(Clinical and radiological results of posterior cervical foraminotomy at two or three levels: a 3-year follow-up)’이 SCI 학술지 유럽신경외과학회지(Acta Neurochirurgica)에 게재됐다고 6일 밝혔다.

 

SCI(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는 과학 기술 분야에 대한 저널을 대상으로 매년 심사를 거쳐 학술적으로 기여도가 높은 학술지를 선정해 데이터베이스 색인 인용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제공하는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공인할 수 있는 지표 역할을 한다.

 

경추 디스크나 경추관 협착증 발생 시 인공뼈나 인공디스크를 사용하는 전방 경유 수술 치료도 효과적이지만 기구를 삽입하지 않는 후방 경유 수술 치료는 수술 후 회복도 빠른 장점이 있다.

 

한편 윌스기념병원 의료진은 국내외 학술대회에서 발제와 논문 투고 등 다양한 연구를 병행, 지금까지 SCI 논문 28건을 포함해 250여 건의 논문을 발표하며 임상과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손의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