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유역환경청, 온라인 물 절약 실천 서약운동 실시

한강유역환경청은 4일 ‘한가람 알리미’를 통해 일상생활속 물 절약 실천사항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온라인 물 절약 실천 서약운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가람 알리미는 한강의 생태적 가치를 활용한 탐사보도활동과 온ㆍ오프라인 홍보활동을 통해 물의 소중함과 한강유역 보전의식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으로 지난 5월부터 수도권 중ㆍ고교생 55명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물 절약 실천 서약운동은 최근 42년 만의 극심한 가뭄으로 피해 지역이 확산됨에 따라 물 절약 활동을 통한 물자원의 낭비를 막기 위해 기획됐다.

 

실천서약 한가람 알리미 참가학생 55명이 자신의 SNS에 10가지 물 절약 실천사항을 업로드, 주변사람들에게 알리고 그중 한 가지를 정해 실천서약을 댓글로 받는 활동이다.

 

한강청은 서약 후에는 물 절약 실천 인증사진을 SNS에 게시하는 활동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참가 기간은 이달 중순까지이며 온라인 서약활동 참가자 중 우수 활동자를 선발 상품 및 상금도 수여할 계획이다.

 

한가람 알리미(http://blog.naver.com/keea1030) 공식 블로그를 참조하거나 운영사무국(02-571-119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하남=강영호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