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식도염, 위비음으로 해결

역류성식도염, 게실염, 과민성대장증후군

 

▲ 역류성식도염, 게실염, 과민성대장증후군

누구나 한번쯤은 겪게되는 아픔,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은 따가운 속쓰림이 지속되거나 신물이 넘어오고 더부룩한 증상이 반복되는것을 말한다. 또한 명치끝에 통증이 있으며 트름이 자꾸 반복되어 나타난다. 이러한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많은 사람들은  위염으로 오해하기도 하는데 역류성식도염과 위염은 다른 질환이다.

역류성식도염은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생기는 식도의 염증질환을 말한다. 다양한 이유로 위의 산화된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여 위산 또는 음식잔여 독소가 식도로 넘어오게 되면서 식도는 손상되고 염증을 일으키게 된다.

역류성식도염은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가슴쓰림이다. 위산의 역류와 가슴쓰림이 역류성 식도질환의 전형적인 증상으로 가슴쓰림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산이 식도 상피층 깊은곳에 위치하고있는 신경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가슴통증이나  후두염,천식 등의 호흡기 질환도 나타난다.

이러한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성지한방내과의원 에서는 위비음이라는 한약으로 치료를 한다. 체내에 기를 풀어주는 처방으로 기울증을 풀어주는 교감신경,부교감 신경의 조화를 도와주며 자율신경 을 안정시켜주는 처방을 한다. 환자 개인마다 체질과 증상에 따라 맞춤 처방으로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을 빠르게 호전시켜준다.

성지한방내과의원의 주요약재는 창출, 후박, 지식, 백출로 위비음은 게실염도 치료가 가능하며 위비음으로 돌출되어있는 게실부위의 노폐물도 제거하면서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역할을하며 대장운동 기능도 향상시켜준다. 위비음은 역류성식도염,만성위염,과민성대장증후군 등 위장질환을 부위 및 증상에 따라 치료한다.

성지한방내과의원의 위비음을 통하여 역류성식도염, 과민성대장증후군, 게실염을3개월동안 꾸준히 치료한 결과 세가지 질환 모두 호전된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성지한방내과의원(02-2233-1075) 우성호 박사는 "역류성식도염은 생활습관에서도 개선시킬 수 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며가벼운 운동을 해주는것이 좋다" 고 설명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