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정보] (주)동일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

4베이 판상구조… 가변형 벽체 활용 ‘맞춤 라이프’
84㎡ A·B타입 총 1천257가구…유치원·초·중·고 ‘도보 통학’

(주)동일이 고양시 원흥공공택지지구 A7블록에서 원흥지구 내 마지막 분양단지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를 분양 중이다.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동, 전체 1천257가구가 전용 84㎡의 단일면적(2개 타입)으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 A타입 538가구 △84㎡ B타입 719가구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일조량을 극대화했으며 두 개 타입 모두 4베이 100% 판상형 구조의 평면으로 설계됐다. 가변형 벽체를 세워 거실을 넓게 혹은 방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고, 주방 대형 펜트리와 냉장고장 등 수납공간을 넉넉히 제공했다. 안방 드레스룸에도 두 개의 창문이 있어서 통풍에 대한 걱정을 덜어냈다.

84㎡A 타입은 방-방-거실-방이 전면에 배치되는 4베이 구조다. ‘ㄷ자형 주방’으로 주부의 편의를 높였으며 메인 주방과 보조 주방으로 나뉘어 보조 주방에서도 간단한 요리를 할 수 있도록 인덕션과 개수대가 설치된다. 84㎡B 타입은 방-방-거실-방 4베이의 주방 옆쪽 방이 하나 더 제공되는 4룸 구조다.

삼송과 원흥 지역 내 유일하게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에 수영장이 적용돼 단지의 프리미엄을 높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골프연습장, 피트니트센터, 사우나,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교통 또한 서울 은평구까지 3㎞ 이내, 서울시청까지도 12㎞에 불과하다. 탁월한 입지 덕분에 지난 2009년 보금자리 시범지구로 지정됐다가 최근 공공택지지구로 변경됐다. 공공택지지구 내 분양단지인 만큼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이 예상된다.

원흥~행신간 자동차전용도로가 완전 개통, 자유로와 제2자유로, 수색로, 수도권외곽순환도로, 인천공항 고속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를 연결해 서울수도권 전역으로 접근성이 개선됐다. 지하철 3호선 원흥역과 경의선 강매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GTX와 동빙고~삼송간 신분당선 연장선도 공사 중이다.

단지 앞에 흥도초교와 흥도유치원(공립)이 붙어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등하교가 가능하며 도래울중고교도 도보권이다.

특히 근린공원도 인접, 북한산에서 창릉천으로 연계되는 수변공원을 통해 자연환경 속에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농협하나로클럽이 삼송지구에 들어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으며, 원흥지구 내 이케아 원흥 2호점과 삼송지구 내 신세계쇼핑몰이 2017년 완공될 예정이어서 향후 뛰어난 생활편의성을 갖추게 된다. (문의 02-381-0101)

고양=유제원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