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꿈의 직장으로 상반기 공기업·공공기관 ‘채용문 활짝’

주요 대기업의 상반기 공채 일정이 서서히 마무리되는 가운데 대기업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는 공기업과 공공기관의 채용 소식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안정적인 분위기와 정년 보장 등으로 공기관에 대한 선호는 끊이지 않고 있다. 정규직뿐 아니라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인턴 모집도 이뤄지고 있다. 관심 있는 구직자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쳐서는 안된다.

국민연금공단

내일까지 사무·전산·심사직 서둘러야

국민연금공단이 신규 직원을 모집한다. 9일 오후 6시에 마감되므로 관심 있는 구직자라면 서둘러야 한다. 연령ㆍ성별ㆍ학력은 무관하다. 모집분야는 사무직, 전산직, 심사직이다.

근무지역은 본사 및 지역지사로, 채용직렬, 희망지역별로 구분하여 별도로 전형을 실시하며, 중복지원은 할 수 없다. 전산직과 심사직은 자격 요건이 따로 있으므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채용 후 3개월간 임용 후 근무실태가 양호하면 정규 임용된다. 접수는 채용 홈페이지(nps.saramin.co.kr)를 통해 하면 된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채용형 인턴·시간선택제 근무자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신입 직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채용형 인턴과 시간선택제 두 가지이다. 채용형 인턴은 5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한 뒤 근무 평가를 통해 부적격자를 제외한 전원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시간선택제 근무자는 1일 4시간 근무하는 형태다.

오는 7월부터 근무할 수 있어야 지원 가능하다. 두 가지 분야에 중복 지원은 할 수 없으니 참고해야 한다. 접수 마감은 20일 오후 6시까지다. 공사 채용 홈페이지(hf.incruit.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국전력공사

사무·송배전·통신분야 대졸 신입

한국전력공사에서 신입 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사무, 송배전, 통신(일반ㆍ정보보안), 원자력, IT(일반ㆍ정보보안)이다. 채용은 4(을)직급 5등급 대졸 수준으로 진행된다.

다만, 정보보안 분야는 4(을)직급 7등급 대학원 졸업 수준이다. 2ㆍ4년제 대학 또는 고졸 이상 지원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8일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로, 홈페이지(recruit.kepco.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코이카(KOICA)

해외사무소 ‘청년인턴’ 오는 17일까지

코이카에서 제9기 해외사무소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취약계층, 국제개발 및 지역학 등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특히 KOICA 해외봉사활동 경력자 및 현지어 특기자의 경우 가산점이 있다. 지원 마감은 17일 0시까지로, 코이카 홈페이지(www.koica.g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관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