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주요 대기업 공개채용
숨 가쁘게 달려온 3월 공채 기간이 어느덧 절반가량이 지났다. 주요 대기업의 채용 마감일도 서서히 다가오고 있다.
자기소개서 작성이나 기업에서 필요 또는 우대하는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지원을 미뤄온 구직자라면 지원 마감날짜를 반드시 확인해 원하는 기업에 지원을 못 하는 경우가 있어서는 안 되겠다. 공채마감일이 채 1주일도 남지 않은 주요 기업들을 정리했다.
■ 19일. 동부그룹-임원 및 경력 3년이상
동부그룹의 올해 임원 및 경력사원 공채 마감일은 19일 오후 5시까지다. 동부그룹 공채 지원사이트인 동부로닷컴(www.dongburo.com)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경력직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 실무경력 3년 이상이어야 한다. 사업분야는 농업·건강·유통, 전자·IT·반도체, 보험·증권·은행이다. 모집회사 및 모집직무에 따라 우대사항 등이 다르므로 채용공고 확인은 필수다.
■ 20일. LG전자·SK그룹-분야별 확인 필수
LG전자의 신입 및 경력직 지원 마감은 20일 오후 4시다. 모집 분야별로 직무 및 전공이 다르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전 학년 학점 평균 3.0 이상이어야 한다. LG그룹 채용 사이트(careers.lg.com)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SK그룹은 21일 0시까지 지원서 신청을 받는다. 사실상 20일에는 지원이 완료돼야 한다. 마찬가지로 모집분야별 직무와 전공이 다르므로 채용공고를 꼼꼼히 살펴 자신에게 맞는 직무에 지원해야 한다. 전형은 서류, 필기(SKCT), 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지원은 채용 홈페이지(www.skcareers.com)를 통해 하면 되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다음 달 14일 발표된다.
■ 22~23일. SPC그룹·현대제철·쌍용차 ‘주목’
SPC그룹(삼립식품, 삼립GFS)에서 각 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채용 직무는 삼립식품(노무관리, 인테리어), 삼립GFS(해외영업)이다. 마감은 23일 0시까지로 22일에는 지원이 완료돼야 한다. 채용 홈페이지(spc.career.co.kr)를 통해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현대제철에서는 신입과 하계인턴을 동시 모집한다. 신입은 23일 오전 11시30분, 인턴은 같은 날 오전 10시 마감이다. 모집부문은 생산관리, 연구개발, 영업, 구매, 재무, 기획, 경영지원 등으로 홈페이지(www.hyundai-steel.com)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쌍용자동차도 23일까지 신입ㆍ경력 영업사원 지원을 받는다. 업무는 쌍용차 홍보ㆍ판매, 고객관리로 300명 규모의 채용이 이뤄진다. 채용 홈페이지(www.smotorecruit.co.kr)에서 서류를 접수한다.
■ 24일. 한국무역보험공사-경영관리 등 인재
공기업인 한국무역보험공사에서도 올해 상반기 채용을 실시한다. 채용직무는 해외 수입자 조사, 무역보험 인수ㆍ보상ㆍ채권관리, 국가신용도 평가, 산업동향조사, 경영관리 업무 등이다. 응시부문이 정해져 있으니 구직자는 지원 전에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24일 오후 5시까지며 홈페이지(www.ksure.or.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관주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