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정월대보름
오늘 날씨, 정월대보름 전국 꽃샘추위…맑고 쾌청한 날씨, 미세먼지 ‘보통’
5일 오늘 날씨는 구름 사이로 정월대보름을 볼 수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5일 서해 북부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고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아침에는 꽃샘추위가 이어져 춥겠지만, 낮부터는 기온이 점차 올라 평년기온을 회복할 전망이다.
오전 9시 현재 서울 영하 2도, 춘천 영하 6도, 청주 영하 2도, 대전 영하2도, 광주 영하 1도, 부산 2도, 전주 영하 1도, 대구 0도, 백령 영하 1도, 제주 5도, 울릉/독도 영하 1도 등의 기온을 나타내고 있다.
한낮에는 서울 6도, 대전 7도, 대구 8도, 청주 6도, 전주 6도, 춘천 6도, 강릉 5도, 광주 8도, 제주 6도, 백령 4도, 울릉/독도 2도 등으로 다소 기온이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정월대보름인 오늘은 중부지방에서는 보름달을 볼 수 있겠다. 그 밖의 지역은 구름 사이로 보름달이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정월대보름 보름달은 ‘미니문’으로 한 해 관측되는 달 크기 중 가장 작다.
오늘 정월대보름이 뜨는 시각은 서울 오후 6시9분께로 예상된다. 지역별로는 ▲인천 6시10분 ▲강릉 6시1분 ▲대전 6시8분 ▲대구 6시3분 ▲부산 6시2분 ▲울산 6시 ▲전주 6시9분 ▲광주 6시11분 ▲제주 6시13분 등으로 예측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동해안과 중부 일부, 경북서부내륙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지역도 점차 건조해져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진=오늘 날씨, 정월대보름, 경기일보DB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