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사회진출이 늘어나는 만큼, 창업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여성 창업을 위한 세미나와 무료 교육, 자금 지원 등 다양한 관련 정보를 모아봤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알짜배기 소식을 살펴보고, 창업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서 보자.
■ 지식서비스산업 분야 여성 리더 양성세미나
지식서비스 창업 희망 재직여성, 창업 초기(Start-up) 여성기업, 예비 여성 창업자를 위한 세미나가 열린다.
‘여성창업 애로사냥, 핑크라이트를 켜라!’를 주제로 27일 오후 1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E홀에서 한국여성벤처협회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여성에게 지식서비스 분야의 창업 비전 및 창업 관련 애로사항에 대안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 1부는 현장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과 초기 여성기업에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맞춤형 오픈 토크쇼가 열린다.
2부에서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마녀사냥’의 포맷인 블라인드 사연 소개, 현장 사연 접수 등으로 지식서비스분야 여성창업의 애로사항을 유쾌하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벤처협회 홈페이지(www.kovwa.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사무국(02-2156-2168)으로 하면 된다.
■ 도북부여성비전센터, 선착순 30명 ‘실무 무료교육’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는 ‘2014년 제2회 창업 실무 전문교육’을 내달 8일까지 무료로 실시한다.
예비·초기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사업타당성 분석과 창업 성공, 실패사례 분석, 온라인 쇼핑몰 성공 전략 SNS 활용 홍보마케팅, 상품사진 촬영 기법 등 다양한 수업이 진행된다.
특히 예비창업자들에게 필요한 창업지식과 성공사례 분석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전달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되며, 선착순 30명이다. 문의는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031-8008-8079)로 하면 된다.
■ 중소기업청, 저소득층 여성 가장위한 창업자금 지원
가족의 생계를 책임져야 하는 여성을 위한 창업 자금 지원 제도도 있다.
중소기업청은 금융기관으로부터 소외된 저소득층 여성 가장들의 자립을 돕는 여성가장창업자금을 지원 중이다. 배우자와 이혼 또는 사별했거나 배우자의 장기실직 등의 이유로 가족을 부양하는 저소득층 여성 가장에게 연 3% 저리로 점포 임대 보증금을 5천만원까지 최대 4년간 지원한다.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www.wbiz.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각 지역 지회로 문의하면 된다.
정자연기자 jjy84@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