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소식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22일 삼성을 시작으로 대기업의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가 이어지는 가운데 다양한 분야에서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나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인지, 잘 살펴보고 꼼꼼히 준비해 취업에 성공해보자.
■ 하나투어, 여행업에 관심이 있는 취준생 모두 주목
하나투어가 2014년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영업기획, 상품개발기획, 전략·기획·관리 및 IT 개발·기획 등이다. 4년제 정규 대학교 이상 학력의 기졸업자 및 2015년 2월 졸업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전공제한은 없다. 여행업에 대한 꿈과 비전을 가진 자로 해외여행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며, 입사 지원 시 오픽 또는 토익스피킹 성적을 제출해야 한다. 오는 30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입사 지원하면 된다. 제2외국어를 능숙히 구사하는 자, 관광통역가이드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http://www.hanatourcompany.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 쿠팡, 소프트웨어 개발 인재… 美 현지 개발자와 프로젝트 기회도!
소셜커머스 쿠팡이 하반기 신입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공개 채용한다. 지원 자격은 이공계열 학사 학위 이상 취득 및 예정자이며, 올 2월 이후 졸업자, 내년 2월 졸업 예정자가 대상이다. 지원 희망자는 내달 5일까지 홈페이지(http://goo.gl/BvfjFr)에서 온라인을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전형, 온라인 인성검사, 1·2차 기술면접, 3차 문화면접 순으로 전형이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11월 17일 입사한다. 신입 사원은 4주 기본교육 후 8주간 직무교육을 받는다. 교육 수료 후 쿠팡 미국 사무실이 있는 실리콘밸리에서 현지 개발자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할 기회를 얻는다.
■ 한국무역협회, 수출의 새로운 길 열 인재 모여라
한국무역협회가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한다. 학력, 전공, 성별 및 연령제한이 없으며, 졸업자나 내년 2월 28일 이전 졸업 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어학 성적이 일정수준을 넘어야 한다. 영어는 토익 850점(CBT 240 IBT 95), 일어(JPT 800), 중국어(신HSK 5급 210점 이상)이어야 한다. 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국제무역사, 외환관리사 및 전문자격증 소지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한자 공인인증 3급 이상 소지자, 제2외국어 우수자는 우대한다. 서류접수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14일까지이며, 인터넷(http://www.kita.net/)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울, 대전 등 전국 6개 지역에서 채용설명회도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정자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