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마리 토끼’ 잡아볼까? 본격 취업시즌… 추천! 알짜배기 인턴십

보건사회연구원, 3개월간 인턴십 통계ㆍ사회복지학 등 관련 전공자
KB투자증권도 경영관리팀 인재 오비맥주 생산직…성과별 ‘정규직’

하반기 취업시즌이지만 아직 준비가 덜 됐거나 나만의 특색있는 일자리를 찾는다면 인턴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B투자증권, 오비맥주 등이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인재를 찾고 있다.

다만, 지원대상이 다르니 꼼꼼히 살펴보는 것을 유념해 지원하자.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청년 인턴을 모집한다. 계약기간은 내달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 3개월이며, 통계정보연구실 사회조사팀에서 연구참여 및 지원 업무를 맡아 하루 8시간(주5일제) 근무하게 된다.

대상은 18세 이상~34세 이하의 석사학위 소지자, 통계학, 보건학, 사회학, 사회복지학 등 관련 전공자이며 지역인재, 국가유공자, 장애인, 저소득층, 기타 취업보호대상자 등을 우대한다.

후생복지는 사회보험 가입, 중식 및 석식 제공(직영식당 운영) 등이다. 오는 16일 서류전형 결과를 발표하고, 합격자에 한해 18일 면접을 진행한다.

오는 14일 오후 6시까지 연구원 홈페이지(www.kihasa.re.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문의는 총무인사팀(02-380-8336)으로 하면 된다.

■ KB투자증권

KB투자증권이 경영관리팀에서 근무할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1차 면접-2차 면접-최종합격으로 이어지며, 각 전형별 합격자에 한해 개별통보 한다. 오는 10일 자정까지 이메일(recruit@kbsec.co.kr)을 통해 지원하면 되며, 제출 서류는 회사 홈페이지( www.kbsec.co.kr /회사소개/채용정보/공개채용/입사지원서(인턴))를 통해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메일 제목란에 ‘경영관리팀 인턴/지원자명’으로 기재해야 한다. 주 5일 근무, 연차, 경조사휴가, 보상제도 인센티브, 우수사원포상, 장기근속포상, 퇴직금, 퇴직연금, 4대 보험 등이 지원된다.

■ 오비맥주

맥주 전문기업 오비맥주가 열정을 가진 생산기술직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생산기술직 인턴사원은 11월부터 3개월간 오비맥주의 생산공장이 있는 이천시, 광주광역시, 충북 청주에서 맥주 제조공정 및 설비보전 관리 등 실무 중심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거치게 된다.

업무 성과와 역량이 우수한 인턴사원에는 임원면접과 평가를 거쳐 정규직의 기회가 부여된다. 어학 점수, 학력, 학점 등 각종 자격기준에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며, 접수는 이달 14일까지 오비맥주 홈페이지(www.obbeer.co.kr)에서 정해진 양식에 맞춰 온라인으로 작성해 등록하면 된다. 채용 규모는 40~50여 명 규모이다.

오비맥주 인사팀 관계자는 “실무 중심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자의 업무 수행 능력을 집중적으로 평가해 전문성과 도전정신을 겸비한 유능하고 진취적인 인재를 선발할 계획”라고 말했다.

정자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