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짜기업ㆍ고졸 채용 ‘6월 취업문 열렸네’

상반기 막바지 채용 열기가 뜨겁다. 6월부터 채용 비수기에 접어드는 건설사부터 금융감독원까지 신입ㆍ경력은 물론 고졸 채용소식도 전해진다. 다양한 채용소식을 알아보고 취업 문을 두드려 보자.

■ 고졸 인재, 금감원ㆍ한국중부발전 모집

금융감독원이 ‘2015년도 고졸 신입직원 채용’을 실시한다.

채용 예정인원은 5명으로 상업계열뿐만 아니라 정보산업계열 전공(정보, 전산 분야) 고교 졸업예정자도 채용할 계획이다.

학교장의 추천(학교별 채용분야별 1명)을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서류전형을 시행한 뒤 필기시험과 면접으로 이어진다.

필기시험 과목은 금융·경제, 정보·전산상식과 논술 등이다.

지원서 접수기한은 오는 13일까지이며, 최종합격자는 8월 중 발표돼 올 연말이나 내년 초에 임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금감원 홈페이지(http://emp.fss.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국중부발전이 고졸자를 대상으로 ‘2014년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 접수에 들어간다.

인문계와 실업계 구분없이 고졸자(졸업예정자 포함)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을 전면 폐지하고 인성검사와 기초 직무능력평가, 면접을 통해 역량과 실력을 검증하는 스펙초월방식으로 진행한다.

최종합격자는 4개월간의 인턴과정을 거친다. 수료자를 대상으로 별도의 평가과정을 거쳐 약 80% 수준이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접수는 23일까지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며 중부발전 홈페이지(http://www.komipo.co.kr) 또는 입사지원 홈페이지(http://komipo.saramin.co.kr)로 접속해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신입, 경력 인재 알짜배기 중소ㆍ중견사로 취업 해결

동원개발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시공, 전기시공, A/S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http://www.dongwonapt.co.kr) 에서 입사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나서, 이메일(recruit@dongwonapt.co.kr)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부문별 직급, 지원자격, 전형절차, 제출서류 등은 모집요강을 참고하는 게 좋다.

동일건설에서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토목, 전기, 설비, 통신, 기술연구소, 택지개발, 안전 등이다. 오는 15일까지 건설워커에 회원가입을 한 후,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공통사항은 관련학과 졸업자, 해외 현장 근무 가능자 등이며 공사 및 공무 유경험자, 영어 가능자, 해당분야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정자연기자 jjy84@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