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분야ㆍ자격도 각양각색… 꼼꼼히 살피고 ‘지원’ 클릭!

상반기 채용 규모가 줄어들면서 기업의 신입, 인턴 채용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 잇따르는 채용 소식은 구직자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 기회를 구직의 성공으로 연결하려면 취업 공고 정보를 빠르게 아는 것도 중요하다. 25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전한 상반기 공채 소식을 보고 내게 맞는 기업에 문을 두드려 보자.

GS건설에서 전역(예정)장교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플랜트사업, 플랜트/발전설계 분야이다. 분야별 세부직무와 자격요건이 다르므로 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공통 자격요건은 2014년 8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TOEIC-Speaking 및 OPIC 성적이 있어야 한다. 전역(예정)장교는 전역 예정자 및 기전역자로 2014년 7월 1일 이후 입사 가능한 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지원접수는 27일 오후 3시까지 해당 홈페이지(http://recruit.gsconst.co.kr)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두산그룹에서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자회사는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전자이다. 두산중공업은 설계, 사업관리, 생산, 구매, 품질, 재무, EHS 분야를 모집하며, 두산 인프라코어는 R&D분야, 두산전자는 R&D, 생산, 품질 분야의 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별 지원전공 및 근무지역이 다르므로 공고를 꼼꼼히 살펴보자. 지원접수는 4월 3일 오후 6시까지 해당 홈페이지(http://career.doosan.com)에서 온라인 접수로만 가능하다.

금호아시아나그룹에서 신입 및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신입사원 모집회사는 금호고속, 금호타이어, 금호건설, 아시아나항공, 금호리조트, 에어부산, 아시아나 에어포트이다. 모집사별 근무지역과 모집 전공은 공고에 자세히 나와 있다. 인턴사원 모집사는 금호타이어, 금호건설, 아시아나 항공이다. 신입사원 지원자격은 2014년 8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이며 인턴사원은 2015년 2월 졸업예정자로 하계 인턴실습이 6주간 가능한 자이다. 지원접수는 4월 3일 오후 6시까지 해당 홈페이지(http://www.kumhoasiana.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전원자력연료에서 사무, 기술, 연구 및 생산 분야 신입 사원과 국제계약 관련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경력직원 응시자격은 미국 변호사 자격증 소지자로 국제계약 관련 경력 3년 이상자이며, 사무직은 학력 및 전공제한이 없다. 기술과 연구, 생산 분야 지원은 관련학과 전공자 또는 해당분야 국가기술 자격증 보유자로 제한한다. 2014년 8월 졸업예정자까지 지원 가능하며 생산분야는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인 자만 지원할 수 있다. 입사지원서는 온라인(http://knfc.saramin.co.kr)을 통해 4월 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정자연기자 jjy84@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