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회사 입사를 꿈꾸는 취업준비생들에게 희소식이 들려왔다. 건설 경기 부진 등으로 직원 채용이 불투명했던 대형 건설사들이 경력직원 및 신입사원 모집에 나섰다. 경력자들에게는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 신입 지원자에게는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이다.
현대건설은 하반기 연구개발(R&D)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담당업무는 연구기획, 에너지폐기물 저장시설, 자원순환형 고성능 건설재료, 초고층, 그린스마트빌딩·그린리모델링, 화공플랜트, 유기성폐기물 에너지화, 에너지 폐기물, 토양정화, 수처리 플랜트 등이다. 다음 달 7일까지 회사 홈페이지(www.hdec.co.kr)를 통해 입사지원하면 된다.
대우건설도 플랜트 경력직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설계, 구매, 시공, 안전, IT 등이다. 다음 달 3일까지 회사 홈페이지(www.daewooenc.com)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해당분야 경력 5년 이상, 해외근무 경력 3년 이상(설계, IT제외)이며 해외근무 가능자, 영어회화가 가능자이다. IT의 경우 플랜트 IT시스템(EPC시스템) 설계, 구축 및 운영 경력 2년 이상이어야 한다.
포스코건설은 경력사원을 수시채용한다. 모집분야는 클레임관리, 공정관리, 품질관리 등이다. 포스코건설 채용사이트(www.poscoenc.com)에서 ‘경력사원 상시채용’ 란을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충원 시까지 상시 접수하며, 서류전형 및 면접일정은 개인별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를 통해 안내한다.
계룡건설은 다음 달 6일까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설비(기계), 전기, 조경, 관리(일반) 등이다. 4년제 정규대학졸업자(학사이상) 또는 2014년 2월 졸업예정자로 모집 해당학과 전공자(관리는 전공무관), 전 학년 성적평점 3.0이상이어야 한다. 기술분야의 경우 해당분야 자격증 소지자와 토익점수 650점 이상(토익스피킹 레벌5, OPIC IM1등급) 우대한다.
한국종합기술이 대졸 신입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분야는 토목설계, 도시계획, 플랜트 등이며 다음 달 1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4년제 대학이상 졸업자(2014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 폐기물, 대기, 신재생에너지 부문은 석사이상으로 해당분야 전공자), 학부 전 학년 성적 3.0이상인자, 토익 700점 이상이어야 한다.
이 밖에 현대엠코, 한진중공업, 금호건설, 경남기업(이상 채용시까지), 서희건설(11월 3일까지), 경동엔지니어링(11월 7일까지)등도 사원채용을 진행하므로 회사별로 확인 후 지원하는 게 좋다.
정자연기자 jjy84@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