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과학문화해설사 양성과정(심화과정)』수료식 개최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25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 독서토론실에서 서장원 포천시장과 (사)한국과학기술캠프협회 성수목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과학문화해설사 양성과정(심화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8주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22명의 교육생이 수료증서를 받았으며, 포천시장 표창은 군내면 김은경 교육생이, (사)한국과학기술캠프협회장상에는 최미순, 이규선 교육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과학문화해설사 양성과정』은 포천시에서 평생학습도시 기반조성을 위하여 (사)한국과학기술캠프협회와 협력하여 지난해 기초과정이 운영됐으며, 올해는 2012년 기초과정 수료생 및 과학관련 자격소지자 등 동등자격이 인정되는 23명을 대상으로 심화과정이 운영됐다.

 지난 4월 4일(목)부터 5월 25일(토)까지 8주간 주2회, 총16회로 운영되었고, 교육과정은 ‘영상소를 찾아라, 동․서양 별자리이야기, 암석과 광물, 만화경의 원리, 지층과 화석, 적외선과 자외선’ 등의 이론과 한국천문연구원 현장체험 및 모델 수업 등으로 구성됐다.

『과학문화해설사 양성과정』의 수료생들은 관내 과학 관련시설에서 자원봉사 형태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며, 지역 주민의 과학문화 보급과 대중화를 위하여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게 될 것이다.

포천시에서는 평생교육 특화프로그램으로 재취업 및 전문가 양성과 지역사회 봉사를 위한 사회공헌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가대상은 4050 중·장년세대 주부, 은퇴예정자 등으로, 운영과정은 『과학문화해설사 양성과정』『포천학 강사 양성과정(심화)』『창의미술지도사 양성과정』등이 있다.

평생학습과 관계자는 “포천시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늘 열려있는 평생학습도시로 지속 ․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특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 ☏ 031-538-3033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