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년 포천의 건강은 금연 결심과 함께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역주민들에 맞는 총체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일 신북면 소재 (주) TSK Water 포천하수처리장 환경교육장에서 찾아가는 금연상담 및 간접흡연예방과 금연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금연교육은 포천시보건소 장성순 방문건강관리팀장의 강의로 간접흡연의 폐해,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성공적인 금연방법, 생활습관개선, 행동요법 등을 교육했으며, 오랜 기간 흡연으로 인해 각종 암으로 투병하고 있는 사례들을 영상으로 상영해 흡연의 위험성을 다시 한 번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됐다.

또한 강의를 들은 70여명의 직원 중 50여 명의 직원들이 보건소 금연클리닉에 등록해 효율적인 금연에 도전하겠다는 결심을 했다.

(주)TSK Water 김주형 소장은 “모든 직원들이 금연에 성공하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함께 금연 성공자 들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해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모든 직원들이 금연운동을 실천함으로서 환경정화에 앞장서겠다”고 굳은 의지를 보여줬다.

보건소에서는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금연교육, 호기중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의존성 검사, 금연보조제 제공 등 개별상담을 통해 건강하고 신바람 나는 직장생활과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해 나가도록 연 중 금연클리닉을 운영해 성공적으로 금연을 실천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다.

보건위생과 방문건강관리팀 ☏ 031-538-3661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