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경기교육활성화 위한 CEO 워크숍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준영)은 지난달 30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 98명을 대상으로 2013년 경기혁신교육 활성화를 위한 CEO 워크숍을 실시했다.

경기대학 평생교육원 변복자 교수는 ‘웃음으로 행복한 세상, 학교경영 만세’를 주제로 특강에 나서 “행복한 삶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은 건강과 웃음이다. 웃음은 인간관계의 자신감·열정·창의력에 필수 불가결한 것임으로 웃음을 통해 삶의 희망과 비전을 가져야 하고, 교장들께서 많이 웃어야 학교가 행복하다”며 웃는 방법 등을 시범과 실습으로 진행해 참석한 CEO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어 부서별 주요 교육활동에 대해 교수학습국장과 경영지원국장 주관으로 학부모회 설치 운영에 대한 조례 설명, 2013 안양과천 교육기본계획 추진 방향 안내, 경기혁신교육 및 혁신학교 활성화 방안 협의, 지역교육청 평가 추진 실적 안내 및 모니터링, 부서별 주요 교육활동 협의를 통해 2013년 경기혁신교육에 대한 추진 전략과 학교 교육과정 계획에 대한 정보 공유와 이에 대한 실천 방안 등을 모색했다.

이준영 교육장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소통·공감·평등·평화·협력 등을 바탕으로 새로운 학교 문화가 창달될 수 있도록 단위학교의 학교 경영 지원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안양=한상근기자 hsg@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