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막바지 창업정보 봇물

2012년을 한 달여 남기고 창업 활성화를 위한 올해 막바지 지원이 쏟아지고 있다.

창업전문포탈 ‘창업몰’은 월간지 ‘창업&프랜차이즈’를 통해 창업전문가 상권분석 칼럼을 제공키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창업몰은 칼럼에서 실제 창업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권 분석 내용을 통합해 독자들이 실전 창업에 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상권분석은 창업 시작 시 창업비용 및 매출에 대한 부담감을 해결하기 위한 좋은 방안으로 많은 초보 창업자와 주부창업자 및 시니어 창업자들이 가장 원하는 정보이기도 하다.

창업몰은 아울러 상권분석뿐 아니라 유행 창업 아이템이나 창업자의 적성에 맞는 창업을 타겟에 맞게 설정함에 따라 창업소스 및 창업관리 솔루션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방침이다.

마케팅홍보연구소의 박영만 소장은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진흥원, 한국프랜차이즈협회 등과 공조해 ‘외식업 창업 온오프 통합 홍보마케팅 및 SNS 모바일 교육’을 주제로 비정기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박영만 소장은 홍보대행사 출신 마케팅전문가로서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소통전략, 불황을 이기는 홍보마케팅전략, 온라인마케팅 인터넷홍보전략 등 오프라인 홍보마케팅 및 인터넷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통합 홍보마케팅 전략을 강연한다.

이달 들어 한국창업경영연구소, 한국프랜차이즈협회 교육장 등에서 특강을 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전국유통인연합회 창원지원센터는 2013년도 대리점, 총판, 가맹점 및 유통영업인모집업체를 모집한다.

다음 달 7일 전국유통인연합회에서 사전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하며 관심업체는 이날 전국유통인연합회 창업지원센터와 제휴 가능하다.

대리점, 총판, 가맹점 및 유통 영업인 모집이 필요한 업체들은 이메일(fkd99@hanmail.net) 및 전화(0505-912-9988), 홈페이지(www.fkd.or.kr) 에서 신청하면 된다.

성보경기자 bocccum@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