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청년 일자리 한마당’ 송도 컨벤시아서 13일 열려

오는 13일 오후 1시부터 송도국제도시 내 송도컨벤시아에서 ‘2012 인천청년 일자리 한마당’이 열린다.

인천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중소기업청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청년실업난을 줄이고자 청년들에게 현장에서 직접채용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지역 우수 강소기업 100여곳이 참여한다.

행사장에는 현장채용관 80개 및 이력서 사진촬영, 정보검색대, 취업도서관 등이 마련돼 있는 취업·채용지원관, 참가 구직자에게 1대 1 심층상담 전문 컨설팅 무료 제공하는 컨설팅관, 취업관련 전문가와 저명인사를 초빙해 특강을 듣는 세미관, 다양한 직업세계를 체험하고 면접 대비 메이크업, 복장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체험관 등 부대행사장도 열린다.

특히 첫 일자리를 구하는 청년들을 위해 직업, 진로, 병역 등을 모두 상담받을 수 있는 중·장기 진로컨설팅도 제공된다.

참가희망자는 사전에 일자리한마당 홈페이지(incheonjob.incruit.com)에 구직신청을 하면 전문컨설턴트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클리닉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어 현장면접을 더욱 꼼꼼히 준비할 수 있다.

인천지역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경우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운영사무국(02-2186-9247)으로 문의.

김미경기자 kmk@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