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송도 굿 마켓'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드세요

26일 다양한 공연ㆍ체험프로그램 진행… '착한 소비' 유도

가족, 연인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송도 굿 마켓(Good Market)’의 올해 두 번째 행사가 오는 26일 오후 1 ~ 6시 송도 센트럴파크 우드데크 주변에서 개최된다.

송도국제업무단지(송도IBD)를 개발하고 있는 게일 인터내셔널이 ‘착한 소비문화’를 만들고자 인천경제청 후원으로 개최하는 굿마켓은 회를 거듭할수록 그 인기를 반영하듯이 5월 굿마켓 판매자 지원이 역대 최대인 720팀이 몰려 이중 굿마켓 취지에 맞는 320개 팀이 선발됐다.

이번 5월 굿마켓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스페셜 프로그램인 ‘사랑의 엽서를 쓰세요’가 마련된다.

가족이나 친지, 선생님 등 소중한 사람들에게 평소 전할 수 없었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송도IBD의 풍광이 담긴 엽서에 적어 행사장 내 마련된 우체통에 넣으면 된다. 엽서는 현장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우편료도 주최 측에서 부담한다.

이와 함께 센트럴파크의 이국적인 풍광을 배경으로 자리 잡을 중앙무대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이 펼쳐진다. 지난해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가미된 비보이 쇼를 선보였던 비보이 크루 알펑키스트(R Funkist)를 비롯, 스탠다드 재즈를 지향하는 연세대 재즈 동아리 ‘So what’, 포스코건설 사내밴드인 ‘포스밴드’가 무대를 장식한다.

다채로운 메뉴로 방문객들이 붐볐던 먹을거리 부스에도 1차 때 인기를 끌었던 케밥, 터키 아이스크림, 핫도그 등에 주먹밥, 구슬 아이스크림, 버터구이 오징어 등 더 많은 간식거리가 보강되고 기아대책 자선부스에선 ‘나눔노트’를 만드는 등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굿옥션에는 스트라이다(STRAIDA)의 명품 미니벨로 자전거를 포함해 다양한 물품들이 나올 예정이다.

굿옥션 수익금 전액과 판매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 참가비 등 굿마켓의 모든 수익금은 기아대책 인천지역본부에 전달돼 구도심 어린이들을 위한 영어공부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김만기 인천경제청 공보담당관은 “기부문화 확산과 송도국제도시의 발전한 모습을 알리고자 개최되는 이 행사에 많은 분이 참여, 작지만 소중한 나눔과 기부의 의미를 생각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창수기자 cskim@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