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도 터치하자' 인디랩, 조약돌 하드 개발

최근 외장하드는 정보 새로운 저장 창고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인디랩은 PC에서 하드웨어 안전제거를 터치 한번으로 해결할 수 있는 터치형 외장하드를 개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조약돌 터치는 인공지능 마이콤이 하드디스크의 동작상태를 관리해 운영체제로부터 안전하게 분리시켜준다.

 

특히 감성적인 디자인은 경기도 산업디자인 개발지원 사업 공모전에서 최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제품이다.

 

조약돌터치 외장하드는 세계 최초로 데이터보호를 위한 터치기술을 적용, 인공지능 마이콤이 하드디시크의 동작을 감지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관리 및 과전압, 과전류 방지, PC와 외장하드 분리시 하드웨어 안전제거를 터치 하나로 안전하게 종료할 수 있다.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터치버튼을 눌러 OFF상태로 꺼 놓으면 전력소모를 줄일수 있어 하드디스크의 수명이 길어지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인디랩은 외장하드디스크, SSD, 마이크로SD리더기 등의 저장장치 다방면에 걸쳐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있다.

 

박준민 대표는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만족뿐만 아니라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제품을 만들겠다”며 “인디랩의 3G제도를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먼저 생각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원재기자 chwj74@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