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신송고등학교가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과 역량 강화 등을 위해 다양한 연수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이 학교는 지난 14~15일 방과후 교육활동과 맞춤형 대학입시를 잘 관리하고 있는 강원도 강릉고를 방문하고, 오는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평창의 알펜시아 경기장 및 강릉 선교장, 경포호 등지를 답사하는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강릉고는 경쟁력을 갖춘 학력관리 우수 학교로 널리 알려져 연중 다른 시·도 일반계 학교들이 자주 찾고 있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강릉고의 학력관리 현황 및 실태 등을 벤치마킹, 학력 향상을 위한 개선책과 특색 있는 운영방안 등을 모색했다.
신송고는 학력 향상과 창의인성, 생활지도 등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을 수시로 진행하는 등 교육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달에는 학부모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기숙형 공립학교인 경북 점촌고를 방문했다.김한신 교장은 “이번 연수는 학력 향상을 위한 세미나와 교과별 심도 있는 분임토의 등을 통해 학력향상방안을 논의하는 뜻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들을 마련,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및 전문성 신장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혜숙기자 phs@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