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대학가 소식

한신대, 취업경쟁력 강화 총력

 

한신대(총장 채수일)가 고용노동부와 경기도의 취업지원사업에 선정된 가운데 대학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해 2011학년도 취업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올 초 한신대는 고용노동부 지원사업인 ‘청년취업진로지원사업’, ‘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 위탁운영’과 도의 ‘경기청년뉴딜 대학 맞춤형 사업’, ‘경기도취업예약형 전공지원사업’에 선정됐다.

 

한신대는 이들 사업을 통해 취업기능 강화를 위한 비용 및 개인별·맞춤형 종합 취업 지원서비스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11학년도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체 프로그램으로 ▲취업지도 교수제 ▲취업 교과목 확대 ▲찾아가는 취업 상담센터 ▲입사서류·모의면접 경진대회 ▲취업캠프 ▲기업매칭 프로그램 ▲취업네트워크 구축 등을 마련했다.

 

채수일 총장은 “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부담을 덜고, 본인 적성에 맞는 직장을 찾아갈 수 있도록 취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성보경기자 boccum@ekgib.com

 

김영동 서울예대 음악과 교수

 

美 대학과 실시간 화상 강의

 

국악 작곡가인 김영동 서울예대 한국음악과 교수가 유명 예술대학인 캘리포니아예술대학(이하 칼아츠)와 실시간 원격화상강의로 음악세계를 논한다.

 

서울예술대학(총장 유덕형)에 따르면 김 교수는 오는 8일 서울예대 예술공학센터(ATEC)에서 캘리포니아예술대학의 교수와 학생을 대상으로 원격화상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이날 김 교수는 ‘음양오행으로 본 한국음악’이라는 주제로 동아시아의 사유체계인 태극, 음양오행사상과 수리체계를 통해 본 한국음악의 원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동서양이 상생하는 새로운 음악이론과 예술이론으로의 발전 가능성도 모색해본다.

 

특히 강연 이후 한국음악과 사물놀이 팀 시연 등을 통해 한국음악의 독자성과 세계성을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서울예대는 지난 1월 칼아츠에 서울예대-LA컬처허브를 설립한 이래 다양한 실시간 원격화상 교류 프로그램을 전개해 왔다.  성보경기자 boccum@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