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에 가정보육교사제도 소재 'Following(미행)' 선정
경기도는 ‘2011년 제1회 경기도 바로알기 웹툰 공모전’ 수상작 7건을 선정, 도 인터넷정책포털 G뉴스플러스 홈페이지(gnews.gg.go.kr/square/webtoon_main.asp)를 통해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남녀노소 연령을 초월하여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웹툰으로 도를 널리 홍보하기 위하여 지난해 12월 10일부터 한달여간 개최됐다.
대상은 경기도 가정보육교사제도를 평범하고 귀여운 젊은 연인들의 사랑 이야기로 풀어내 도의 무한섬김 행정을 표현한 장대희씨의 ‘Following(미행)’이 차지했다.
또 금상은 수도권 시민의 새로운 빠른 발이 될 GTX를 소재로 한 연규관씨의 ‘가자! GTX’가 선정됐다.
경기 일자리지원센터의 제대군인취업지원 교육을 소재로 한 유승종씨의 ‘제대 군인 취업지원교육에 지원해 보셔요’, 경기도의 상징인 비둘기와 직소퍼즐을 조합해 안식처이자 버팀목인 경기도를 표현한 박제백씨의 ‘모정(母情)’이 각각 은상으로 결정됐다.
도 관계자는 “도의 유래, 먹을거리, 볼거리 및 정책에 대한 좋은 작품이 많이 공모됐다”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공모전을 실시하고, 공모작에 대하여는 포탈 등에 게재하여 웹툰을 통해 도를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