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군 수능 100%… 가군은 모집인원 절반 수능우선

<대학 가는 길>  아주대학교

아주대 정시입학은 가군과 다군에서 선발하며 가군 일반전형2에서는 수능과 학생부를 반영해 선발(단, 모집인원의 50%는 수능성적으로만 우선선발 실시)하고, 다군 일반전형3에서는 수능성적으로만 선발한다.

 

수능성적 반영 시 언어, 수리, 외국어 영역은 표준점수를 반영하고, 탐구는 상위 두과목 백분위 평균 점수를 반영한다.

 

정시 원서는 18일부터 23일 오후 5시까지 인터넷으로 접수한다.

 

정시 가군에서는 일반전형2(347명 선발)에서 ‘수능우선선발’을 실시해 모집인원의 50%를 수능 100%로 뽑는다. 나머지 50%는 ‘수능(70%)+학생부(30%)’를 반영해 선발한다.

 

자연계열 중 산업정보시스템공학부, 건축학부, 정보컴퓨터공학부, 미디어학부, 간호학부 및 인문계열(금융공학부, 경영학부, 인문학부, 사회과학부)은 수리 가/나, 과탐/사탐 구분 없이 반영해 선발한다.

 

자연계열 중 산업정보시스템공학부, 건축학부, 정보컴퓨터공학부, 미디어학부, 간호학부 및 금융공학부의 경우에는 수리 가 선택 시 7%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사회과학부는 기회균형선발전형(47명 선발)에 따라 올해부터 가군 모집인원의 50%를 자연계열에서 선발한다. 입학사정관으로 서류평가와 심층면접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정시 다군에서는 일반전형3(389명 선발)에서 수능을 100% 반영해 선발한다. 정시 다군 일반전형3은 자연계열 언어, 수리 가, 외국어, 과탐을 반영하고, 인문계열은 언어, 수리 나, 외국어, 사탐을 반영해 선발한다.

 

e-비즈니스학부는 다군 모집인원의 50%를 자연계열에서 뽑는다.

 

전문계고교졸업자특별전형(51명 선발)은 입학사정관전형으로 진행이 되며, 농어촌학생특별전형(78명 선발, 수능 90%+서류평가10%)은 입학사정관이 서류평가에 참여해 선발한다.

 

의학부(일반전형 10명, 농어촌학생특별전형 1명)는 수능성적과 심층면접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