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가는 길> 용인대학교
2011학년도 용인대학교 학교생활기록부와 대학수학능력시험의 반영방법은 일반학과의 경우 학교생활기록부를 30% 반영하고 대학수학능력시험은 70%를 반영한다. 실질적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의 반영비율이 90% 정도를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인문, 사회 및 사범계열 모집단위에 지원하고자 하는 수험생은 언어영역(35%), 외국어영역(35%), 탐구영역(30%)을 반영하고 있어 언어영역과 외국어영역의 관리가 중요하다. 특히 인문, 사회계열의 경찰행정학과의 경우 학과의 특성상 외국어영역에 반영비율을 높여 언어영역(35%), 외국어(45%), 탐구영역(20%)를 반영하고 있어 인문, 사회계열의 타 모집단위보다 외국어영역에 보다 많은 주의와 관심이 요구된다.
자연계열의 모집단위 지원하고자 하는 수험생은 수리영역(35%), 외국어영역(35%), 탐구영역(30%)을 반영, 수리영역과 외국어영역의 관리가 중요하다.
본 대학은 정시에 학교생활기록부 반영방법에 있어 졸업예정자를 제외한 졸업 수험생들은 비교내신을 적용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합격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인문, 사회계열 및 사범계열의 수험생들은 학교생활기록부에서 국어, 수학, 외국어(영어) 및 사회교과를 반영하고 자연계열 학과에 지원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은 국어, 영어, 외국어(영어) 및 과학교과를 반영하기 때문에 학교생활기록부의 주요 과목의 관리가 중요하다. 학년별로 4과목씩 총 12개 과목을 학년별 가중치없이 교과성적을 반영한다.
특히 우리 대학 군사학과는 육군과의 군·학 협약체결을 근거로 수도권(서울, 경기도) 및 강원지역에 설립된 유일한 학과로, 협약에 의해 우수자원을 선발, 재학기간 중 등록금 전액 국고지원 지원 및 각종 혜택을 부여하고 리더로서의 자질을 배양해 졸업 후 육군장교(ROTC, 학사장교)로 배출시키는 학과다. 또한 군사학과는 4년간 등록금 전액을 군장학금으로 지원, 장교로 임관 및 미래 군사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기본소양을 부여하는 전문교육과정이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