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전직지원센터 창·취업 컨설턴트 등 30일까지 6차례 강좌
일자리를 구하기 어렵거나 자신의 적성을 고민하는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무료 특강이 열린다.
인천전직지원센터는 11~30일 인천시 남동구 고잔동 636 인천비즈니스센터 5층 전직지원센터 강의장에서 6차례에 걸쳐 다양한 주제로 공개 특강을 진행한다.
11일은 허진 회계사무소 대표인 허진 세무사를 초빙, 초보 창업자가 꼭 알아둬야 할 절세지식을 알려주고 16일은 정선형 전직지원센터 취업 컨설턴트가 성공적으로 면접을 볼 수 있는 전략을 설명한다.
18일은 김영환 하늘빛명상센터 원장이 기공, 호흡, 명상 등을 활용해 생활 속에서 건강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고 23일은 정도영 전직지원센터 취업 컨설턴트가 벽에 가로 막힌 진로를 어떻게 개척해 나갈 것인지 방향을 제시해준다.
25일은 블로그와 트위터 등의 가치를 평가해주는 ‘트위터얌’ 등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박성건 넷다이버 이사가 창업시장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한 창업전략을 가르쳐 준다.
30일은 김미진 전직지원센터 취업 컨설턴트 지도로 자신의 성격을 유형별로 알아보고 어떤 일이 어울리고 어떤 대인관계를 맺고 있는지 확인하면서 스스로를 분석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인천여성노동자회도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5차례에 걸쳐 여성 근로자들을 위해 공개 강좌를 연다.
하종강 한울노동문제연구소장 등이 ‘한국에서 여성 노동자로 살기’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한다. 문의(032)260-3812·524-8830 김미경기자 kmk@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