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아이엔피 신제품 일본 수출
‘에디슨 젓가락’으로 세계 15개국에 젓가락을 수출, 200만달러 이상의 실적을 올린 ㈜아이엔피가 최근 ‘에디슨 칭찬 칫솔’과 ‘에디슨 혀클리너’라는 독특한 아이디어 상품을 출시해 세계 시장의 문을 다시 두드리기 시작했다.
부천시에 소재한 ㈜아이엔피는 20일 어린이들이 양치질을 하기 싫어 울며 보채는 것을 보고 착안해 칫솔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도장(스탬프)을 결합, 재미있는 양치 놀이로 발전시킨 ‘에디슨 칭찬 칫솔’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에디슨 칭찬 칫솔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소프트 아이스크림 모양의 디자인으로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꼭 양치질을 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뿐만 아니라 특허 받은 테이퍼링형 미세모를 사용하여 강성과 부드러움이 적절히 조화되어 내구성 및 치석제거에 효과적이며 칫솔의 종류는 아이스크림 맛을 응용하여 민트, 스트로베리, 그린티, 초코렛 4가지로 다양하게 출시했다.
또 어린이 구강용품 에디슨 혀클리너는 충치, 구취를 유발하는 세균과 설태, 백태 등을 제거하는 데 탁월하며, 겨울철 독감 예방도 가능하다.
혀클리너 역시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막대 사탕(일명 롤리팝)을 모델로 디자인됐으며 사탕봉지 모양의 전용 케이스가 있어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하다.
항균 고무 재질로 부드럽고 세균번식이 없도록 만들어진 이 제품은 오렌지, 그린, 핑크, 블루의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됐다.
박병운 ㈜아이엔피 사장은 “3세 이상의 어린이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부모와 어린이들이 모두 만족했다”며 “일본 등에 신제품을 수출하기 시작했으며,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아이디어와 디자인에 대해서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지현기자 jhlee@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