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가는길 주요대학 수시모집 특징> 경원대학교
경원대학교 수시 1차는 9월 8일부터 15일까지 인터넷으로 원서를 접수한다.
수시1차에서는 정원내로 입학정원의 33.1%에 해당하는 1천46명을 모집하며, 정원외는 농어촌학생, 전문계고교 출신자, 교육기회균형, 전문계고졸 재직자 전형으로 240명 등 총 1천286명을 선발한다.
수시1차 모집에서 적성고사 실시전형은 정원내의 일반전형, 사회공헌자(손)자녀 전형과 정원외의 농어촌 학생, 전문계고교 출신자 전형에서 총 894명(전체 모집인원의 69.5%)을 모집한다.
적성고사의 반영비율은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60%를 반영하나 학교생활기록부의 실질반영 비율이 상대적으로 낮아 적성고사 성적이 당락의 주요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적성고사 출제영역은 지난해 언어·수리영역을 평가에서 올해에는 교과를 반영한 외국어 영역을 추가했다.
평가문항은 계열에 구분없이 언어영역 25문항, 수리영역 25문항, 외국어영역 10문항 총 60문항을 사지선다형으로 출제한다.
입학사정관제 전형은 수시1차에서 영프런티어, 리더십, 교육기회균형, 재외국민과 외국인 전형, 수시2차에서는 바이오나노학부의 G2+N3과 취업자·공무원 전형 등 6개 전형이며, 입학사정관제 선발인원은 전년도에 비해 98명 증가한 304명을 선발한다.
학생부는 3학년 1학기까지의 기재내용을 반영하며 비교과는 반영하지 않는다. 교과 성적 반영은 인문계열은 국어, 외국어(영어), 사회, 자연계열은 수학, 외국어(영어), 과학 교과 내 이수한 전 과목을 반영한다. 예·체능계열은 국어, 외국어(영어) 교과 내 이수한 전과목이 반영된다. 단, 학생부를 반영하는 전형의 경우 해당하는 교과의 이수과목이 없으면 지원이 불가하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