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별 맞춤식 수업·논술 특화 교육

<경기교육 우리학교 최고> ■ 화성 봉담고

명품고 도약 힘찬 날개짓

화성시 봉담읍 택지개발지구내에 위치한 봉담고등학교(교장 이우탁).

 

지난 2008년 3·1절 개교해 올해까지 3년만에 22학급, 830여명과 68명의 교직원이 모여 완성학급을 이루면서 학교로서의 제모습을 갖췄다.

 

친환경 건축물 대상 수상… 쾌적한 교육환경 자랑

봉담고는 지난 2008년 4월부터 화성시 금연선도학교로 지정돼 건강하고 깨끗한 학교 환경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물론 임대형 민자 사업으로 건축된 현대화 시설로 지난해 경기도교육청의 친환경 건축물 대상을 수상했다.

 

명품 봉담고를 만들기 위한 노력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교육의 근본을 지키기 위해 맞춤식 수월성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해 학생의 개인차를 고려한 수준별 이동수업과 학생의 학습 선택권을 확대했다.

 

대학별 논술지도를 위해서는 봉담고 논술 교재인 근학재(勤學齋)를 통해 논술작성법, 첨삭지도 등을 하고 있으며 토론 학습을 통해 논리력과 사고력를 기를 수 있게 했다.

 

원어민 교사와 영어수업… 글로벌 인재 육성 앞장

특히 봉담고는 이러한 특성화 교육을 방과후까지 이어가고 있다.

 

화성시청의 지원을 받아 상위권 학생을 대상으로 1교1명품을 위한 특성화프로그램, 농산어촌 방과후학교 지원금으로 중위권 학생들을 위한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 그것이다.

 

또 아주대 대학생들을 활용한 멘토링제 운영을 통해 70여명 이상의 학생들이 주 2회 4시간 기초 학력 교육도 받고 있으며 우수학생의 학습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학년별 창조반을 조직해 정독대(자습실)도 365일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1학년 학생들은 주 2시간 원어민 선생님과 영어회화 수업을 받고, 외국어 활용 능력 배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국어신문반, speaking·writing반을 운영하는 등 학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장충식기자 jjang@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