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개발공사 조사결과 84% "대체로 만족"
인천도시개발공사가 분양하고 있는 송도국제도시 송도웰카운티 아파트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도시개발공사는 송도웰카운티 3단지에 대해 지난달 26~28일 입주 예정자 395가구 가운데 240가구를 대상으로 아파트 건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매우 만족’이 41가구로 17.08%를 차지했다.
이어 ‘만족’이 98가구(40.83%), ‘다소 만족’이 63가구(26.25%) 등으로 ‘다소 만족’ 이상이 202가구(84.17%)로 집계됐다.
반면 ‘다소 불만’은 31가구이고 ‘불만’과 ‘매우 불만’ 등은 각각 2가구와 5가구 등에 그쳤다.
특히 송도웰카운티 3단지는 인천도시개발공사가 무주택 서민들을 대상으로 처음으로 공급하는 친환경 공공임대 아파트로 외국인 대상 임대아파트 120가구 포함돼 있다.
송도웰카운티 3단지는 오는 30일부터 정식 입주가 시작된다.
임대 입주자들과 외국인 입주자들간의 동아리 활동을 위해 ‘밀라노’, ‘이집트’, ‘알프스’ 등의 이름을 지닌 이국적인 정원도 조성된다.
장애인과 화재 예방을 위해 엘리베이터를 탈 때 장애인을 위한 램프가 설치돼 있으며 모든 가구에 자동식 소화기와 스프링클러 등도 장착됐다.
지하주차장과 놀이터 등지에 감시용 카메라도 설치됐다.
쓰레기 진공관로 처리시스템을 깔아 가구별 복도에서 쓰레기 투입도 가능하다.
인천도시개발공사 관계자는 “철저한 입주 사전 점검을 통해 입주자들에게 최적의 주거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최고의 아파트를 건설하기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창수기자 cskim@ekgib.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