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시계

시계

남은화 <수원 효성초등6>

시계가 거꾸로 갔으면 얼마나 좋을까? 엄마, 아빠, 나, 내동생 모두가 같은 나이여서 함께 학교도 가고 게임도 하고……. 정말 나이가 다 같이 진다면 서로가 서로를 더 이해해 줄 수 있을 것이다.

엄마의 시계가 거꾸로 돌아가 나와 나이가 같아 진다면 이제까지 못했던 얘기들을 할 것이다. 너는 왜 매일 짜증만 부리냐면서……. 과외 같은 건 안해도 학교에서 교과서로 배우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잘할 수 있다고 말할 것이다. 그리고는 엄마도 나처럼 매일 문제집 풀고, 학습지하고, 과외를 한다면 내가 얼마나 힘들고 피곤한지를 잘 이해해 주실

것이다.

아빠께도 할 얘기가 많을 것이다. 매일 심부름은 나만 시켜서 무척 미웠다고, 또 내동생한테는 자상하고 짜증도 잘 안부리면서 나한테는 짜증을 왜 자주 냈냐면서 나의 심정을 이해하게 만들 것이다. 또 매일 밖에서 회사 아저씨들이랑 술을 잡수시거나 손님, 친구들과 어울려서 늦게 들어 오시지만 우리 가족의 나이가 같아 진다면 가족과의 시간이 많아질 것이다.

내동생에게는 이제까지 나보다 나이가 어려서 다 참고 때려도 가만히 있었지만 같은 나이가 되면 내가 이제까지 참았던 만큼 때려줄 것이다.

정말로 우리 가족의 나이가 같아 진다면 놀러가는 횟수도 많아질 것이다. 엄마, 아빠께서도 노는 것을 좋아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토요일, 일요일마다 에버랜드도 가고 롯데월드, 공원, 수영장 등……, 정말 신나고 즐거운 주말이 될 것이다.

시간이 거꾸로 간다면 하루 하루가 재미있고 신날 것이다. 그리고 활발한 가족, 대화로 넘치는 가족, 웃음으로 가득한 가족이 될 것이다.

내동생이 꿈은 과학자인데 이 꿈을 꼭 이루어서 꼭 거꾸로 가는 시계를 만들었으면 얼마나 좋을까?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