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250만 인천시민 여려분! 보람과 회환이 컸던 기묘년 한해가 가고 희망찬 새천년의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시민 모두의 희망과 꿈이 성취되는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지난 한해를 돌이켜 보면 너나 할 것 없이 모두가 경제력 회복을 위해 땀흘려 일했습니다.
지난해 인천은 지하철이 개통됐고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아래 제80회 전국체전을 성공적으로 치뤘습니다.
21세기 동북아 허브공항인 인천국제공항 건설이 정상적으로 진행됐고, 공항과 연결되는 제2연륙교 건설과 용의·무의 관광지 개발을 위한 외자 유치도 성공적으로 이뤄졌습니다.
또 송도신도시 건설사업 등 매우 중요하고 시급한 전략 사업을 착실하게 추진해 왔습니다.
새해에는 이같은 성과들을 배경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 역동적이 지역경제 육성, 지식 정보화 도시로의 균형발전, 선진 자치행정 등 4대 시정 지표를 세워 시민 여려분이 편안하게 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시는 우선 복지 수준의 향상과 깨끗한 환경조성은 물론 대기,해양환경 정화 등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또 공항과 연계된 문화관광 자원을 개발, 육성하는데 조금의 게으름이 없도록 할 것입니다.
특히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체계를 구축하고 청소년 보호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끝으로 역동적인 지역경제 육성을 위해 송도신도시를 차질없이 개발해 나가고 시민의 안전을 위해 예방행정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새해를 맞아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 뜻으로 인천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힘차게 발진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