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1 (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인천시, 27일 '장애인 채용박람회' 개최…구직자 100명 현장 채용

2025년 인천 장애인 채용박람회 포스터. 인천시 제공
2025년 인천 장애인 채용박람회 포스터. 인천시 제공

 

인천시가 오는 27일 시청 중앙홀에서 ‘인천 장애인 채용박람회’를 연다.

 

22일 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인천 지역 장애인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자립 기반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 인천항만공사(IPA)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행사에는 기업 28곳이 참여한다. 현장 채용관을 운영하는 26곳에서는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면접을 진행해 약 100명의 구직자를 현장에서 채용할 예정이다. 나머지 2곳은 현장 참여 대신 간접 채용관을 운영한다.

 

채용관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가 있다. 이력서 사진 촬영 부스와 면접 이미지 메이킹 부스를 운영한다. 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에서는 이력서 컨설팅과 장애인 직업훈련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진태 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이번 채용박람회가 장애인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과 장애인 간의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참여해 좋은 성과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