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2 (수)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5년 상반기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 완료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29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구리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와 합동으로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구리교육지원센터 제공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29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구리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와 합동으로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구리교육지원센터 제공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29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구리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와 합동으로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 환경 조성을 위해 통학버스 운영 및 차량 안전 기준 준수 여부를 확인하는 정기 점검으로,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진행된다.

 

이번 상반기 점검은 구리지역 내 유치원, 초등학교, 학원에서 사전 선정된 5개 시설의 통학버스 6대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주요 점검 내용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여부 ▲통학버스 요건 구비 여부 ▲안전 운행기록 제출 여부 ▲운영자·운전자·동승자의 안전교육 이수 여부 ▲관련 법규 위반 여부 등이다. 현장에서 확인된 경미한 미비 사항은 즉시 시정 조치되었으며, 위반 사항은 개선 요청 후 조치 결과를 확인할 예정이다.

 

서은경 교육장은 “이번 합동점검은 통학버스 안전 운행을 위한 필수 요소를 점검하여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통학 환경을 만드는 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과 안전교육으로 학생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상·하반기 합동점검 외에도 ‘학교안전지원시스템’을 활용한 상시 점검과 안전 운행기록 관리를 통해 무사고 통학 차량 운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